동의서는 개인정보 처리자가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함에 있어 법적 근거가 되는 문서입니다.
동의서를 통해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해요.
기본 정보 입력하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현황에 입력된 정보가 있어야 동의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동의서를 만들기 전, 현황 정보를 먼저 입력해 주세요.
문서관리 → 동의서 → 제3자 제공 동의서
동의서 제목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과 내용이 드러나게 적어주세요.
ex) 제휴상품 판매를 위한 제3자 제공 동의서
회사명(동의 수집 주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주체, 회사를 말합니다. 정확한 법인명을 적어주세요.
ex) 주식회사 플립
제공받는 자 선택
동의를 받고자 하는 업체를 모두 선택해주세요. 별도의 페이지 링크도 함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업체 추가 및 수정은 개인정보 관리 - 제공에서 가능합니다.
추가 정보 입력하기
플립에서 제공하는 문구 외에, 추가로 적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이곳에 작성해주세요.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을 적어주세요.
이용자에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내하고,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점을 알려주는 거예요.
법령에 근거한 수집 이용
법률에 규정이 있거나 법령 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일 때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근거 법령을 확인 후 수집·이용 목적과 항목을 입력해주세요.
체크사항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놓친 부분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관리의 편의를 위해, 플립 상의 동의서 이력에서만 보여지는 메모입니다.
ex) 제휴상품 판매
최종 검토하기
모든 사항을 입력하고 나면, 검토(확인)을 클릭하여 완성된 동의서의 전체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이 올바르게 작성되었는지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생성한 문서 관리하기
완성된 동의서는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동의서가 복사됩니다. 원하는 곳에 링크를 붙여넣어 사용하세요.
(휴지통)을 클릭하면 동의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 시에는 URL 주소 및 모든 내용이 삭제되어 복구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다른 동의서 가이드 보기